
삼차식 해석을 묻고 있는 문제입니다. 아마 학생들은 ㄴ 지문의 "어떤"을 제대로 해석하지 못하였거나 삼차방정식의 근실근이 2개인 경우에 대한 해석이 어려웠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해당 모의고사 객관식 문제중에서 가장 높은 오답률을 기록한 문제였는데, 오답으로 ㄱ과 ㄷ이 맞고 ㄴ은 틀렸다는 3번 보기를 선택한 학생이 전체의 3분의 1이 넘었습니다. 1이라는 실근을 가지는 것이 분명한 상황에서 남은 이차방정식의 근을 해석하여 삼차방정식의 근의 개수를 판별하는 것은 자주 나오는 유형입니다. 특히 삼차방정식의 실근이 2개가 되는 경우에 대해 이해와 정리가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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