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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평가 수학 기출/고2

2018년 6월 고2 학평 수학 나형 27번

by 매쓰 마이닝 2021. 8. 15.

-- 2018년 6월 고2 학평 수학 나형 27번 풀이 -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집합의 최댓값과 최솟값을 구해야 합니다. 교집합이 최소가 되는 순간이 한 지역만 방문한 학생의 수가 최대가 되는 순간이고, 교집합이 최대가 되는 순간이 최소가 되는 순간이죠. 그 순간의 집합의 포함관계를 정확하게 이해를 해야 풀수 있는 문제입니다.

고1 내신대비에서 익숙한 유형인 교집합의 최댓값과 최솟값을 물어보는 문제였다면 그리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을 겁니다.. 같은 달에 치뤄진 가형 시험에서 출제된 교집합의 최댓값과 최솟값을 물어보는 문제는 정답률 상위 15위 안에 들기도 했죠. 하지만 나형에서는 대칭차집합의 원소의 개수의 최댓값과 최솟값으로 변형을 시켰기 때문인지 오답률 5위에 오른 것으로 확인됩니다.

- 2018년 6월 고2 학평 나형 등급컷 및 27번 문항 오답률 (출처 : ebsi) -

- 해설강의 : 유튜브 Math Mining [매쓰 마이닝] -

 

<학습에 도움을 주는 강의>

교집합의 원소의 개수의 최댓값과 최솟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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